고속도로 표지판 '뚝' 벤츠 덮쳤는데…치료비도 못 받은 차주, 왜[영상]

입력
수정2024.03.21. 오후 3:25
기사원문
류원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영상=유튜브 채널 '한문철TV'
고속도로를 달리는 승용차 위로 표지판이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피해자는 "사비로 치료비를 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20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8일 중부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아찔한 사고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제보자 A씨의 차량은 2차로를 달리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전방에 걸려 있던 도로 표지판이 떨어지면서 A씨의 차량을 덮쳤다. 다행히 주행 속도가 빠르지 않았고, 표지판이 보닛 위로 떨어지면서 A씨는 큰 부상을 피했다.

남은 건 치료비와 수리비 보상 문제다. 도로공사 측은 "현재 시설물에 대한 배상보험이 가입돼 있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A씨의 차량은 2013년식 벤츠 승용차로, 차량 잔존가보다 수리비가 높아 폐차될 위기에 처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한문철TV'
A씨는 "너무 어이없는 상황이다. 사고 당일에도 응급실에서 제 돈으로 응급치료비와 검사비를 냈다"며 "모든 안전 시설물에는 배상보험이든, 안전에 관한 보험이 적용돼야 하는 거 아니냐"고 토로했다.

이어 "제 보험으로 결제하고 경비 청구하는 것도 너무한 처사 같다. 보험료가 할증된다더라"며 "센터에서는 차량 잔존가 대비 과다 청구될 것 같다면서 수리를 못 하겠다고 한다. 자차 보험에 들지 않은 상황이라 바로 폐차해야 할 상황"이라고 하소연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차량 속도가 조금만 더 빨랐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누가 죽어야 정신차릴 거냐"며 "언제 또 다른 곳에서 이런 사고가 일어날지 걱정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제발 안전한 고속도로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