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소 10개월 뒤 '교도소 가고 싶어' 돌 던진 40대 징역형

입력
수정2023.10.25. 오후 2:08
기사원문
류희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출소한 지 10개월 만에 다시 교도소에 가고 싶다며 교정시설에 돌을 던진 출소자가 징역형을 받았습니다.

대전지법은 특수공용물건손상 등 혐의로 기소된 A(44) 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 8월 23일 대전의 한 교정시설 출입문을 향해 두 차례에 걸쳐 바닥에 있던 돌을 던져 유리를 깨뜨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또 범행 다음 날인 8월 24일 중구 한 음식점에서 1만 8천 원 상당의 음식을 무전취식하고,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교도소 가고 싶다고 말하며 경찰차 문을 발로 걷어차기도 했습니다.

A 씨는 2021년 8월 특수재물손괴죄로 실형을 살다 지난해 10월 출소한 뒤 해당 교정시설에서 지내오다, 지난 4월 시설 내 음주 난동으로 강제 퇴소를 당하자 이에 불만을 품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법원은 다수 전과가 있는 데다 동종 범죄로 실형을 선고받고 출소한 지 10개월 만의 재범으로 죄질이 좋지 않다면서 특별한 직업이나 주거지 없이 교도소에 가고 싶어 범행했다고 진술하는 등 재범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캡처, 연합뉴스)

기자 프로필

한국기자상 2회, 한국방송대상 1회, 이달의 기자상 등 20차례 수상. 사회부, 뉴스추적, 정치부, 선거방송, 기획취재팀장, 국제부, 뉴스토리팀장, 시사다큐 전문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