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女 때리는데 가만히 맞은 40대 가장…"성범죄로 몰릴까봐"

입력
수정2021.09.02. 오전 7:20
기사원문
류원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뉴시스
서울 한 아파트 단지에서 술에 취한 20대 여성이 산책하던 일가족을 폭행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여성은 자녀들이 보는 앞에서 40대 가장을 무차별 폭행했다.

지난 1일 채널A에 따르면 A씨(20대·여)는 지난달 30일 오후 11시쯤 성동구 한 아파트에서 가족들과 산책을 하던 B씨(40대·남)를 향해 주먹을 휘둘렀다.

당시 만취 상태였던 A씨는 B씨의 가족에게 다가가 대뜸 맥주캔을 건넸다. B씨가 이를 거절하자, A씨는 맥주캔을 던지며 주먹과 휴대전화로 B씨의 머리 등을 때렸다.

또 B씨가 다른 가족에게 달려드는 걸 막아서자 A씨는 또다시 폭력을 휘둘렀다. B씨의 중학생 아들과 유치원생 딸은 아버지가 폭행 당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A씨의 폭행은 경찰이 현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10분간 이어졌다. 하지만 B씨는 별다른 저항을 하지 않았다. 방어하는 과정에서 자칫 신체접촉이 일어나면 성범죄 가해자로 몰릴 수 있는 상황을 우려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B씨의 아내는 당시 상황에 대해 "저희 가족끼리 얘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런 일을 당해서 너무 황당했다"며 "(남편은) 최대한 안 부딪히고 경찰이 올 때까지 버티자, 그 생각밖에 안 들었다더라"고 채널A에 설명했다.

사건이 발생한 지 한 달이 지났음에도 B씨 가족은 여전히 A씨로부터 직접 사과를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에게 상해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최근 검찰에 송치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