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도우미 못 불러요" 이 말에, 경찰 뺨 때린 60대 신부

입력
수정2021.07.13. 오후 4:4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노래방에서 행패를 부리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60대 신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대구지법 형사3단독(부장판사 김형태)은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63살 A 씨에게 벌금 300만 원을 선고했다고 어제(12일) 밝혔습니다.

대구 지역 성당 신부인 A 씨는 2020년 12월 3일 새벽 12시 20분쯤 수성구 한 노래연습장에서 술에 취해 난동을 피웠습니다.

"손님이 행패를 부린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은 A 씨에게 "노래연습장에서는 여자 도우미를 불러줄 수 없으니 귀가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말에 흥분한 A 씨는 "이 XX야. X 같은 경찰 XX" 등 욕설을 하고 경찰관의 왼쪽 뺨을 1회 때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재판부는 "만취한 피고인을 달래는 출동 경찰관에게 도리어 심한 욕설을 퍼붓고 유형력을 행사한 것이어서 죄책을 가볍게 볼 수 없다"고 판시했습니다.

다만 "평소 주량보다 많은 술을 마신 탓에 자제력을 잃은 것으로 보이고, 다행히 경찰관이 다치지 않았다"면서 "술이 깬 후 불미스러운 언동을 깊이 반성하며 피해 경찰관을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한 점, 봉사활동에 헌신하고 있는 점, 재범의 위험성은 크게 우려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종합했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