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보다가 튀어나온 男…차주 “보험사기 아니냐” 물음에 (영상)

입력
수정2022.05.15. 오후 8:0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차주 잘못 없으면 채무부존재 소송 걸어야”
사고 당시 영상. 한문철TV
주차된 차량 사이에서 튀어나온 보행자가 교통사고를 당했다. 하지만 보행자와 부딪힌 차량 운전자는 “행인 시선이 휴대전화가 아닌 차량 쪽에 머물렀고, 이후 뛰어나온 행동으로 보인다”면서 보험 사기를 의심했다.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2일 ‘주차된 차들 사이에서 갑자기 뛰어나온 보행자’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사고는 지난 9일 오후 3시경 인천시 남동구의 한 주택가 이면도로에서 발생했다. 주차된 차량 사이에서 휴대전화를 보던 한 남성이 튀어나온 것이다.

제보자는 “사고 당시에 이상한 감이 있었지만 경찰, 119, 보험사 등에 연락해 사고처리 후 헤어졌다”고 했다. 다만 “사고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블랙박스를 확인해보니 행인 시선이 휴대전화가 아닌 (내) 차량 쪽에 머물렀다”며 “주변에서는 보험 사기 정황이 크다는 의견이고 저 또한 의심이 든다”고 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모자이크가 안 된 블랙박스 영상을 본 뒤 “휴대전화를 보다가 차량을 쳐다보고 나온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고 처리와 관련해 “차주 잘못이 없으면 채무부존재 소송 걸어서 돌려달라고 할 수 있다”며 “이런 경우는 못 피하지 않나. 건강보험으로 치료받는 게 현실적일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