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맞아?” 달리는 차 트렁크 뚜껑 잡은 여성들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영상출처=한문철TV
차 안에 앉을 자리가 없다며 여성 2명이 차 트렁크에 올라타 뚜껑을 잡고 이동하는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3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겨울철 춥고 새벽에 택시가 없어 7명이 위험하게 운전한다’라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지난달 31일 국내의 한 도로에서 촬영된 것으로 제보자 A 씨는 주행 중인 차량에 총 7명이 타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A 씨에 따르면 문제의 차량은 시속 30~40km로 달리고 있었다. 내부에는 5명이 트렁크에는 2명이 타고 있었는데 트렁크에 서 있던 여성은 한 손으로 트렁크 뚜껑을 잡고 다른 손은 서로 팔짱을 끼고 있었다.

A 씨는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비상 깜빡이를 켠 채 10여 분간 아반떼 옆에서 주행했다”며 “그런데 이들이 ‘왜 따라오냐’며 욕설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너무 어려 보여서 미성년자가 음주 운전하는 줄 알았다”며 “알고 보니 20~22세 사이 성인이더라”고 덧붙였다.

A 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운전자를 안전 운전 의무 불이행으로 벌금 조치했다. 이들은 가까운 거리라서 이렇게 이동했다고 진술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만일 저 차가 덜컹거려서 여성들이 차에서 떨어져 다치면 보험사로부터 손해 배상받을 수 있다”며 “저 여성들 과실은 40~50%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젊음을 만끽하는 것도 좋지만 저런 일탈은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