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속도 지킨 앞차에 경적 울리고 운전자 때린 50대에 벌금형

입력
수정2021.09.11. 오전 10:26
기사원문
조성원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한속도를 지키며 달린 앞차를 향해 빨리 가라는 취지로 경적을 울리고, 운전자를 폭행한 50대가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춘천지법 형사2부(진원두 부장판사)는 폭행 혐의로 기소된 A(55)씨에게 1심과 같은 벌금 50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A씨는 지난해 8월 25일 오전 7시 15분쯤 원주시 한 도로에서 앞서 가던 B(26)씨 차량이 천천히 간다는 이유로 갓길에 차를 댄 후 말다툼하다가 멱살을 잡고 가슴을 밀치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정에 선 A씨는 "피해자에게 가라고 했음에도 가지 않고 다가와 밀친 것"이라며 폭행의 고의가 없었다고 주장했으나 1심 재판부는 유죄로 판단해 벌금 50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A씨는 2심에서도 "피해자가 먼저 시비를 걸면서 머리를 들이밀었기 때문에 밀었을 뿐"이라며 정당행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재판부는 A씨가 "빨리 가야지"라며 욕설한 점과 B씨가 먼저 폭력을 쓰거나 위협했다고 볼 수 없다는 점 등을 들어 A씨의 주장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홈에서 'SBS 뉴스'를 구독하세요!]
https://media.naver.com/channel/promotion.nhn?oid=055

기자 프로필

조성원 기자는 정치,경제,사회부의 정책 분야를 주로 취재했습니다. 특히, 3년간의 도쿄특파원 기간을 포함해 북한과 외교 관련 기사를 10여년간 써 왔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고, 거기엔 언론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