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주택정비’ 조합원 지위 양도 쉽게… 5년 보유 - 3년 거주 조건 갖추면 허용

입력
기사원문
정서영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투기과열지구 소규모 주택 정비사업 조합원이더라도 5년간만 주택을 보유하면 조합원 지위를 다른 사람에게 넘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는 ‘제3회 규제혁신심의회 및 적극행정위원회’를 열고 규제 혁신 과제 13건을 심의·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우선 1만 m² 미만 규모의 소규모 정비사업 조합원이 사업구역 주택을 5년간 보유하고 그중 3년간 실제 거주했다면 조합원 자격을 다른 사람에게 넘길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투기과열지구 일반 재개발·재건축의 경우 10년간 보유하고 그중 5년간 실제로 거주해야 양도가 가능하다.

역세권 개발사업 절차도 좀 더 간편해진다. 현재는 개발구역 지정 단계와 실시계획 승인 단계에서 각각 지구단위계획 수립과 지방의회 의견 청취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를 승인 단계에서만 각 절차를 진행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소형항공운송사업자 등록 기준을 50석 이하에서 80석 이하로 완화하는 방안도 이날 의결됐다.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먹고 사는 문제가 제일 어렵습니다. '먹고' '사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