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신생아 쓰레기봉투에 유기한 20대 집유…"정성 다해 키울 것"

입력
수정2022.04.21. 오후 9:1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쓰레기봉투에 신생아를 유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산모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어제(20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법 순천지원 형사5단독(부장판사 유재현)은 영아살해미수 혐의로 기소된 21살 A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해 9월 12일 전남 여수시 미평동 한 원룸촌에서 신생아를 쓰레기봉투에 담아 유기한 혐의를 받습니다. 

당시 신생아는 행인에 의해 구조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A 씨는 남자친구의 군 입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양육에 부담을 느껴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자신이 출산한 아이를 유기해 생명을 살해하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그 책임은 매우 무겁다"고 판시했습니다.

그러면서 "피고인이 혼자 출산한 후 육체적·정신적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태에서 이 사건 범행에 이르게 된 것으로 보이는 점,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고 있으며 현재 양육하고 있는 점, 피고인이 잘못을 반성하고 정성을 다해 키울 것을 자신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